자바애플릿 다운로드 ☞ http://www.anfyteam.com/ajdownl.html

수많은 이펙트가 있습니다 아름다운영상 만들어 보세요^^

캡처i.JPG 바탕화면에 생긴 이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 에디터가 뜸니다



캡처2.JPG






먼저, 애플릿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다음 카페온, 채팅 등..)들이 실행이 안되거나
실행이 되었다가 안되는 경우 자바가상머신(JVM : Java Virtual Machine)을 새로 설치합니다.
윈도우 XP 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흔히 생기는 문제로 원인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자신들의
윈도우 환경에서 경쟁사의 프로그램들이 사용이 되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전략적 의도에 의해
포함을 시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존 윈도우 버젼에서 XP로 업그레이드 하신 분들은 자바가상머신이 기존 윈도우에서 설치가 되어진
상태이므로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으나 JVM이 구버젼인 경우 최근의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XP를 장착한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신 경우 대개 구입 업체에서 이런 필수 프로그램들은 설치를 한 상태에서
출하시키나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Explorer 6.0 버젼에서도 JVM 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XP는 Explorer 6.0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음.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에도 불구하고 애플릿이 실행이 안되는 경우
아래 다운로드 링크중 하나를 선택해 JVM을 다운받습니다.
다운을 받은 후 다운받은 파일을 클릭하시면 자동설치창이 나타나며 설치창에 나타나는 설명에 따라
설치를 한 다음 재 부팅을 하면 애플릿을 정상적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 Java VM 다운로드 받기(한 군데를 선택해 다운받아 설치)

1. Java VM 3805 다운로드 (95, 98, Me, NT, XP)
2. JVM(자바가상머신) 다운로드
3. JVM(자바가상머신) 다운로드
자바 애플릿은 자바언어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HTML 페이지에 탑재(삽입)되어 자바 호환(Java-compatible) 웹 브라우저에서만 실행이 되어지는 자바 프로그램입니다. 자바 호환 웹 브라우저란 대표적으로 현재 우리가 인터넷을 위해 쓰고 있는 익스플로러나 넷스케이프 브라우져를 말합니다. 자바 호환 웹 브라우저는 자바 애플릿이 탑재되어 있는 HTML 웹 페이지를 보여줄 때, 웹 서버쪽에 있는 자바 애플릿 코드를 다운로드 한 후 브라우저 내의 특정 영역에서 실행하게 됩니다. HTML과 애플릿은 별개의 영역으로서 애플릿을 넣어둔 영역내에서는 HTML 이 들어올 수 없는 독립된 영역입니다. 애플릿 부분에 HTML을 삽입시키려고 시도하시던 분들.. 왜 안되는지 이유를 이제 아셨을 겁니다. 애플릿과 스크립트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애플릿은 class 란 파일을 같이 동반한다는 것인데 class 파일은 해당 애플릿이 그렇게 동작을 하도록 만들어진 자바 프로그램을 비트코드(기계어)로 변환시켜 놓은 파일을 말하며, 이렇게 비트코드로 변환시킨 파일을 컴파일라고 하지요... 따라서 class 파일이 없으면 애플릿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명령이 없기 때문에...... 애플릿을 사용하다고 보면 어떤 프로그램들은 같은 계정(서버)내에 연관된 파일들(이미지,clas파일,jar파일 등..)이 있어야 작동이 되는 것들이 있고 또 같은 계정내에 존재하지 않고 스크립트나 HTML에서와 같이 해당 파일의 위치(경로)를 지정해 주면 찾아가 읽어와서 작동을 하는 프로그램들을 보게 됩니다... 애플릿을 외부에서 불러들일 때 작동을 하는 것은 해당 class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주었기 때문에 브라우져가 찾아가 데이타를 읽어 오는 것입니다. class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주는 태그는 codebase 란 것을 사용하며 이 태그는 애플릿 시작명령 태그내에 설정을 해 줍니다 예시) <Applet code="aaa.class" codebase="http://..../bbb/"> 위는 aaa.class 란 컴파일이 http://..../bbb/ 이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clodebase의 경로는 해당 컴파일의 이름까지 줄 필요 없고 해당 컴파일이 저장된 디렉토리 까지만 설정해 줍니다. 그런데 대부분 초보분들은 코드베이스까지 지정해 주면 된다고 그래서 그렇게 했는데 안된다고 생난리(?)를 치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codebase로서 class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문제는 파라메타(parater)에 텍스트만 설정해 주는 애플릿이 아닌 이미지등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쓰고자 할 경우 지정한 이미지이외 다른 이미지 즉,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로 바꾸고자 할 때 생깁니다. 본 카페 애플릿자료등을 사용할 때 예제에 사용한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신 분들은 애플릿이 외부에서도 실행이 되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이는 해당 이미지들이 애플릿 문서(class 파일)가 있는 서버위치에 같이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이미지로 바꾸어 놓을 경우 애플릿 문서(class 파일)가 있는 디렉토리에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작동을 하지 않고 빈 회색부분만 보여지는것 입니다. (그렇지만 본인 홈페이지 내에서 서로 다른 디렉토리에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것은 관계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미지등을 사용하는 애플릿은 어떻게 외부에서 사용해야 할까요 ? 외부에서 만들어 둔 애플릿 문서나 원하는 이미지를 적용한 애플릿을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준비합니다 1. 먼저 마음에 드는 애플릿 자료를 구해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을 해서 애플릿 문서를 만듭니다 사용할 이미지들은 모두 애플릿 문서가 있는 디렉토리에 같이 넣어둡니다. 2. 수정하거나새로 정성들여 만든 문서를 저장한 다음 실행시켜 이상이 없는지 원하는 대로 나오는지 확인해 봅니다. 3. 이상이 없으면 FTP프로그램을 실행해 본인의 홈페이지 계정으로 접속하거나 홈페이지내 파일관리자를 실행해 해당 애플릿에 관련된 파일(애플릿 문서, class 파일, 사용하는 이미지 파일들)을 모두 같은 디렉토리에다가 저장을 합니다. 4. 이제 외부(카페나 다른 사이트 게시판 등)에서 저장한 애플릿을 불러다가 실행을 시키는 절차만 남았습니다. 애플릿을 올리고자 하는 외부게시판에 해당 애플릿 코드를 그대로 붙여넣거나 작성을 합니다 본 카페 338번의 Star Snow 애플릿 코드를 가지고 예를 들어 봅니다 올리고자 하는 게시판에 다음과 같이 애플릿 소스코드를 넣습니다. <APPLET code="stars.class" width="400" height="394"> <PARAM name="bigstars" value="20"> <PARAM name="smallstars" value="200"> <PARAM name="bkimage" value="xmastree.jpg"> <PARAM name="floorheight" value="50"> </applet> 그러나 위와 같이 코드만 넣고 등록해 실행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잘 읽어 보셨다면 아실 것입니다. 실행을 시키기 위해서는 stars.class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지정을 해 주어야겠지요... 앞에서 위치의 지정은 codebase 란 태그를 사용한다고 그랬습니다. 예를 들어 stars.class 파일을 http://flyengel.hihome.com/Applet3/ 이 경로에 저장을 해놓았다고 가정을 한다면 코드베이스는 codebase="http://flyengel.hihome.com/Applet3/" 이렇게 stars.class 파일이 저장된 디렉토리를 지정해 애플릿 시작명령 태그내에 삽입을 해 줍니다 이렇게... <APPLET code="stars.class" codebase="http://flyengel.hihome.com/Applet3/" width="400" height="394"> 두번째로 xmastree.jpg 그림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이때 본인 홈페이지내에서는 상대경로나 같은 디렉토리에 저장된 경우 파일이름만 설정해 주면 되지만 외부에서는 절대경로 즉 http:// 프로토콜을 포함한 경로를 모두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xmastree.jpg 그림이 저장된 위치는 stars.class 파일이 저장된 같은 디렉토리이므로 http://flyengel.hihome.com/Applet3/xmastree.jpg 따라서 파라메타 부분 즉, 위 에플릿 소스코드에서 네번째 파라메타인 <PARAM name="bkimage" value="xmastree.jpg"> 이 부분을 <PARAM name="bkimage" value="http://flyengel.hihome.com/Applet3/xmastree.jpg"> 이렇게 절대경로로 이미지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기타 다른 파라메타 부분들은 새롭게 고칠것은 없고 class 파일의 위치와 이미지 파일의 절대경로만 설정해 주어 게시판에 올려 HTML로 저장합니다 이제 게시판에 등록했으면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로 애플릿을 외부에서 불러들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애플릿이 뭔지, 그 의미가 뭐고 어떤 언어로 프로그래밍 되어지는지 이런 부분들은 프로그램을 배우고자 하는분들이 아니시라면 솔직히 알 것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애플릿을 찾으면 어느부분을 어떨게 수정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것만 웹을 이용하는데 별 걱정은 없습니다. - -' 쉽게 풀어서 설명하려고 장황하게 말을 늘여 놓았는데 한두번 읽어 보면 두 세줄정도로 요약해 버리면 될 정도로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반복해서 읽어 보세요.. 가장 손쉬운 방법은 프레임을 이용해 미리 문서를 만들어 놓고 불러들이는 방법입니다 <Ifame< 을 사용해 애플릿 문서를 만들어 홈 계정에 저장해 놓고 외부게시판이나 HTML 문서내 원하는 위치에다가 배치를 하면 쉽습니다 <Iframe width="프레임가로크기" height=프레임 세로크기" frameborder="0" scrolling=no" src="애플릿 문서의 주소"> </Iframe> 이렇게 .... 위 338번의 Star Snow 애플릿 문서를 iframe 을 사용해 불러 들이면 아래와 같음. 예를 들어 http://flyengel.hihome.com/Applet3/ 이 경로에 애플릿 문서인 StarSnow.html 문서를 저장해 두었다고 가정한다면 <iframe width=500 height=540 scrolling="no" frameborder=0 src="http://flyengel.hihome.com/Applet3/StarSnow.html"> </iframe>